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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영양군) |
증가하는 고충·집단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민원 처리 과정에서의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부서 민원 담당 공무원이 참석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전문 강사를 초청해 고충 민원의 이해 ▲집단민원 응대 ▲집단민원 사례 중심의 해결방안 ▲공직자의 소통 역량 제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고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응대 방식을 공유함으로써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질적 교육이 진행됐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고충 민원은 군민의 불편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목소리인 만큼 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민원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영양=권명오 기자 km1629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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