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안내문. |
이번 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세부 추진 전략과 핵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탁토론회는 6월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음성읍 한빛복지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환경 등 아동친화 6개 분야별 의제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의 학생 또는 학교 밖 아동 70명, 보호자(미취학 아동 보호자 포함) 20명, 아동 관련 시설 관계자 10명 등 총 100명이다.
이처럼 다양한 참여자 구성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음성군청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가족행복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거나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원탁토론회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아동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며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미래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아동친화도시 표준조사와 이번 군민참여 원탁토론회를 통한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2025년 말까지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각종 친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상위인증 갱신을 위한 준비도 병행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누리집 고시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군청 가족행복과 아동친화드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