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천군청. |
운동부터 식습관, 생활 건강관리까지 종합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램이 군민 누구에게나 열려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군은 통합 건강 프로그램 '건강누리 배움학교'에 참여할 수강생을 6월 4일부터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건강누리 배움학교는 건강스포츠, 바른식습관, 건강한신체, 생활 속 건강관리, 액티비티 스포츠의 5개 테마로 구성되며, 각 주제는 이론교육과 실습활동을 병행해 참가자들이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테마별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건강스포츠 테마에서는 노르딕워킹, 음악줄넘기(아동), 국학기공체조를 운영한다.
바른식습관 테마는 건강 음식만들기 실습을 4차시에 걸쳐 진행하며, 건강한신체 테마에서는 관절건강 및 근육 운동 실습을 4차시 동안 실시한다.
또 생활 속 건강관리 테마에서는 수지침&뜸, 이혈테라피, MST괄사마사지를 3차시에 걸쳐 배우고, 액티비티 스포츠 테마에서는 터링스포츠를 1차시 운영한다.
특히 바른식습관과 건강한신체 테마에서는 전문가 특강을 별도로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보다 심층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참여형 스포츠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옥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옥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옥천교육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규철 군수는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 변화를 체험하고 건강한 옥천만들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옥천=이영복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