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음성경찰서 직원 표창 수여식 사진. |
28일 최종상 충북도경찰청 수사부장의 음성경찰서 방문은 일선 수사관들의 노고를 인정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이날 최종상 수사부장은 경찰청 1분기 2·3급서 우수형사팀으로 선정된 음성경찰서 형사1팀과 중요범인 검거에 공로를 세운 수사2팀 관련 직원들에게 표창과 격려금을 수여했다.
구체적으로는 형사1팀 최정현 경장에게 표창을, 형사1팀장 신동훈 경감에게는 격려금을 각각 전달했다.
또 중요범인 검거 공로로 구자혁 경장이 표창을 받았으며, 수사2팀장 정영환 경위에게도 격려금이 수여됐다.
이러한 포상은 음성경찰서가 거둔 탁월한 수사 성과를 인정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위한 조치로 평가된다.
포상식에 이어 진행된 현장간담회에서는 수사과 직원들과의 솔직한 대화가 이어졌다.
최 수사부장은 수사업무 수행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도경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 직원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최 수사부장은 "3년 연속 우수형사팀 선정이라는 빛나는 성과를 거둔 음성경찰서 형사1팀과 밤낮없이 땀 흘려 수사하고, 끈질긴 추적으로 주요 범인을 검거한 수사2팀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경찰서 수사과는 범죄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수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범죄 예방 차원에서 극동대학교 외국인 교육생 250명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외국인과 함께하는 하천변 정화 활동을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협력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