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경희 청송군수.=중도일보DB |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 8기 3년의 성과는 군민 여러분의 참여와 협력 덕분이다. 앞으로 남은 1년, 군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공직자들과 함께 살기 좋은 청송군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청송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 73건 중 30건을 완료하고 32건을 정상추진 중으로 공약이행률은 63%에 달하며 대부분의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청송군 농어촌 무료버스 운행 ▲보건의료원 진료과목 확대 ▲청송사랑화폐 발행·유통 등이 있으며, 청송사과 경쟁력 강화와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사각지대 없는 믿음직한 청송복지
청송군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전 군민에게 제공하여 편안한 청송군의 삶을 보장한다. 청송군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을 위해 '출산·육아용품 지원', 도시수준의 문화복합공간인 '청송군 청소년 수련관 야외 문화체육센터'로 재미있는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군민들의 체력을 증진 시키는 '건강마을 조성사업' 추진으로 주민 참여형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 불평등을 해소한다.
▶ 청년이 모이는 머무는 활기찬 지역 조성
청년인구 유입을 촉진하는 정주기반 조성을 위해 '청송읍·진보면 공공임대주택' 건립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말에 준공 예정인 청송읍 공공임대주택은 원룸 44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7년에 준공예정인 110세대의 대규모 공동주택인 '진보면 공공임대주택'은 양질의 주거지 제공으로 청년들의 청송군에서의 정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청송군 K-U시티 역노화 사업'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연구를 통한 창업지원 및 항노화 산업 연계 전문 인력 양성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청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또한 '경북형 이색숙박시설'과 '주산지 관광지 조성사업'으로 주왕산 권역 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조성', '청송백자 관광거점공간 조성사업'으로 청송의 자원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강화한다.
▶ 살고 싶은 도시환경으로 안전한 '산소카페 청송군'에서의 삶 제공
34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농촌협약 공모사업'은 8개 읍면에 주민 거점 공간 조성과 지역 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행복한 우리 동네를 만들고, 청송군의 오랜 숙원이었던 청송읍 덕리 지구를 정비하는 '덕리 지구 농촌 공간 정비사업'으로 새로운 지역 명소를 만든다.
2026년에 준공 예정인 진보 진안지구 도시재생사업인 '진보면 복합커뮤니티 센터',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는 청송 금곡지구 도시재생사업인 '5080 청춘 삶터' 조성으로 사람이 모이는 공간을 조성해 주민 역량 강화에 활용한다.
청송=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