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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에너지 홈페이지 모습 |
미래엔서해에너지(대표 송민섭. 이하 서해에너지)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본격 가동한다.
서해에너지는 6월 27일 최근 도시가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가스앱'을 도입하고, 검침부터 요금납부, 민원처리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가스앱은 고객들이 도시가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검침일 전후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검침량을 입력하는 자가검침 기능을 비롯해 요금조회 및 납부·전자고지 신청·요금납부내역 조회·민원접수 등 주요 업무를 비대면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카드결제 및 가상계좌 입금 등 다양한 납부방식을 지원해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다.
미래엔서해에너지는 홈페이지·네이버 전자문서 및 페이 서비스·카카오톡 기반의 에너지톡 그리고 이번 가스앱 오픈까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디지털 채널을 확대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가스앱은 고객이 이사 시에도 손쉽게 서비스 신청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민원 접수 기능을 통해 불편사항을 고객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고객 편의를 보다 증대시켰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관계자는 "가스앱 도입을 통해 고객 중심의 스마트한 에너지 서비스를 구현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가스앱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 도입 검토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충남 서북부권(당진·서산·태안·예산·홍성)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AI기반 콜응대 시스템 개발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의 도입을 추진하는 등 에너지 서비스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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