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아카데미 주요 내용. 사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
참가를 희망하는 신혼 및 예비 부부 20쌍(총 40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혼부부아카데미'는 지난해 첫 운영 이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부부 교육 프로그램으로, 결혼 초기의 소통법과 자산관리, 성격 이해 등 현실적인 고민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2기 과정은 '1일 집중형'으로 구성돼 짧은 시간 내 실제로 도움이 되는 핵심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TCI 성격·기질 검사와 해석을 통한 부부 간 차이 이해 ▲신혼부부 맞춤 자산관리 ▲역할극으로 배우는 심리 연극 기반 소통 등이다. 1기에서 확인된 높은 현장 만족도를 바탕으로, 실제 상황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참여형 교육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실용적인 커플 기념품도 증정한다.
남궁 영 원장은 "결혼 생활의 시작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배움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라며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누리집(https://sjlms.sjhle.or.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인재개발팀(044-865-9678)으로 하면 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