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은 포항에서 성주농업 발전방향 토론회를 개최했다. /성주군 제공 |
이날 행사는 개강식을 시작으로, 농업경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이 함께 성주 농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유 토론회와 성주농업 발전방향 토론회를 실시했다.
특히, 토론회에서는 성주 참외 산업 대전환 3대 혁신운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방향, 늘어나는 저급과 및 비상품 농산물 처리 문제, 기후변화 및 이상기후로 인한 참외 생산 불안정 대책 등 성주 농업이 당면한 핵심 과제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각 안건별 현황 설명을 청취한 후, 자유로운 의견 개진과 질의응답을 통해 집단 지성을 발휘하며 다양한 해법을 모색했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성주군연합회 배선호 회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한농연 회원이 농업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미래의 농업을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여 성주 농업과 농촌 발전의 주역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병환 군수는 "한농연은 지역 농업 발전과 미래의 주역으로서 그 사회적인 역할과 책임이 크다"며, "오늘 논의된 소중한 의견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후계 농업세대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성주 농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주=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