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이번 연수는 공직자들이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 새 정부 정책 방향과 민선 8기 군정 목표에 부합하는 과제를 중심으로 해외 연수 계획을 수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자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4개 팀이 해외 연수를 수행하며, 참여자들은 다양한 경험과 시야를 넓히고 정책 이해도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얻게 된다.
연수 후에는 성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민선 8기 4년차 군정 추진에 기여할 시책 제안을 마련하여 조직 내 지식 공유와 역량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연수가 공직자들의 글로벌 감각과 전문성을 높이고 조직 내 협력과 혁신 문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새 정부의 정책 추진과 민선 8기 4년차 군정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창의적인 시책 제안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직자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조직의 활력을 불어넣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체험과 견문 확장을 통해 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