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모는 논산시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우수 프로그램 발굴·육성 및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무대 제공을 통해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지역 공연예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공모는 논산에 주소지를 두고 설립된 지 3년 이상 경과한 공연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근 3년간 3회 이상의 공연실적과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해야 한다. 총 3개 단체를 선정해 단체별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단체는 논산아트센터에서 1회 공연을 진행하여야 하며, 신청은 8월 4일부터 8월 17일 18시까지 접수, 8월에 1·2차 심사를 거쳐 참여 단체를 최종 선정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s://www.nonsan.go.kr/cntf/) 지원사업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논산문화관광재단은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향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개발 및 확대하여 수준 높은 공연의 창·제작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제공해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