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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천군, 특이 민원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출처=연천군청) |
이번 교육은 갈수록 지능화·심각해지는 악성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심리적·신체적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민원 현장에서 실제로 마주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대응 요령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교육은 특이민원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지닌 특이민원 시민상담관이 강사로 참여해 특이민원의 유형별 실태, 응대 요령, 사례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전달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자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악성민원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 보호와 더불어 군민의 권익이 함께 존중받을 수 있는 민원 응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천=이영진 기자 news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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