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서부발전은 정부의 국정과제 추진에 발맞춰 혁신적 연구개발 과제 발굴을 위한 발전 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은 국정과제 연계 '대국민 연구개발 공모전' 홍보물. (한국서부발전 제공) |
한국서부발전(사장 이정복)은 정부의 국정과제 추진에 발맞춰 혁신적 연구개발 과제 발굴을 위한 발전 분야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25일 서부발전에 따르면 이달 25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4주 동안 '새 정부 정책기조와 연계한 국가전략형 연구개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미래 에너지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인공지능 3대 강국 도약'(정비, 운영, 공유, 안전)과 '기후 위기 대응과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신발전, 신재생, 탄소 저감, 기후환경)이며 접수 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부발전 누리집 내 알림창을 통해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부발전은 1, 2차 심사를 거쳐 총 6건의 수상작을 선정해 최우수상 수상자(1명)에게는 5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상 수상자(2명)는 각각 30만원이, 장려상 수사자(3명)는 20만원씩의 상금을 받게 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서부발전의 연구개발 과제로 기획·활용된다. 공모 결과는 오는 11월 중 서부발전 누리집에 게시된다.
이정복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에너지 산업의 혁신을 만들어가는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