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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이 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강화 교육을 했다.(청양군 제공) |
군은 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적극적인 민원 응대 요령, 악성·고질 민원 등 특이민원 대응법, 현장 담당자의 친절 태도 등 기본 친절 자세와 적극적인 대처 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아울러 군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민원 편람을 제작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행정 서비스에서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다. 편람은 점자와 일반 인쇄본 두 가지 형태로 제공하며 민원 처리 절차와 장애인 관련 복지 시책 등 생활 밀착형 정보가 담겨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을 존중하는 작은 변화가 행정 전반의 신뢰를 높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 친절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제도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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