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도립대 전경 |
8일 도립대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총 13개 학과 368명으로, 전체 정원(422명)의 87.2%를 차지한다. 전형은 학생부 성적과 면접 점수를 합산하며,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일부 학과는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적성과 역량을 세밀하게 평가한다.
모집학과는 ▲공학계열 6개(건설안전방재학과·환경에너지학과·전기전자공학과·컴퓨터공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소방안전관리학과) ▲인문사회계열 3개(자치행정학과·경찰행정학과·토지행정학과) ▲자연과학계열 4개(호텔조리제빵학과·뷰티코디네이션학과·작업치료과·스마트팜학과)로 학과다. 특히 환경에너지학과는 만 25세 이상 성인학습자나 산업체 경력 2년 이상 지원자만 선발한다. 이는 학령인구 감소와 산업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충남도립대는 충남 유일의 공립 전문대로 개교 이래 1154명의 공직자를 배출하며 '공직·취업 명문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등록금 전액 장학금과 기숙사생 주거 장학금(연 100만 원) 등 전국 공립대 중 최대 규모의 장학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주말 무료 통학버스를 통해 학생들의 이동 편의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방과 후 RC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예술·인문학 등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제공하며 균형 잡힌 대학 생활을 돕고 있다.
양노열 기획홍보처장은 "충남도립대는 안정적이고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공립 전문대"라며 "지역 인재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대학으로 많은 신입생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입학 관련 정보는 대학 홈페이지(https://cnsu.ac.kr)와 카카오톡 입시 Q&A 채널(http://pf.kakao.com/_Lbpxoxb), 기획홍보처(041-635-66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