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양군이 13~14일 칠갑산오토캠핑장에서 '카라반 트래블 in 칠갑산' 프로그램을 열었다.(청양군 제공) |
군은 13~14일 칠갑산오토캠핑장에서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카라반 트래블 in 칠갑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청양의 천혜 자연환경과 캠핑 문화를 결합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경제 조직과 주민, 관광객이 어우러진 작은 지역 축제 성격으로 진행했다. 운영은 맛동산협동조합이 맡아 카라반 이용객 30팀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13일 웰컴 푸드트럭과 도시락으로 점심을 나누며 분위기를 달궜다. 이어진 무차별 퀴즈쇼와 가족 단위 물풍선·오징어 게임으로 웃음과 활기를 더했다. 저녁 시간에는 사업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의 취지를 공유한 후 캠핑 꾸러미로 저녁을 즐기며 버블아트와 마술 공연을 감상했다.
14일에는 단체사진 촬영과 인화본 제공으로 참가자들의 추억을 기록하고 소감 나누기를 통해 프로그램의 의미를 되새기며 마무리했다. 현장에 참여한 한 가족은 "칠갑산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캠핑 체험을 넘어 지역 공동체 역량 강화와 사회적공동체특화단지의 필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는 계기였다"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신규 공동체 발굴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