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 현장실습 학부모 설명회 예산교육지원청제공 |
설명회에는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 이종한교장을 비롯한 산학협력부 담당자들과 학생·학부모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이종한 교장은 환영사에서 "현장실습은 단순한 실습 경험이 아니라,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에 적용하고 기업의 특화된 기술을 익히는 중요한 학습 과정이다" 며"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안전과 성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실습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설명회는 ▲학습 중심 현장실습의 이해와 목표 ▲안전한 현장실습 운영을 위한 학교의 노력 ▲현장실습 기업체 정보와 실습 조건 ▲현장실습 표준협약서의 내용 ▲산업체 채용형 현장실습 참여동의서 작성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는 실습 기업 선정 시 안전성, 근로 환경, 전공 관련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안전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월 1회 이상 순회 지도를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현장실습을 앞두고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학교가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을 듣고 안심이 됐다"며 "아이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는 이번 설명회 이후에도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지속해서 수렴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 의미 있는 현장실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