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시량초는 교실에서 만나는 예술과함께 만드는 특별한 하루를 진행하고 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날 행사는 충남의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로(路) GO(고)'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캘리컵스 만들기, VR 아트 플레이 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예체능 활동이 이뤄졌다.
아울러 사제동행 팀빌딩 과정에서는 모둠원들의 관계 형성을 위한 간단한 신체 활동을 시작으로,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 및 협동 역량 강화를 목표로 여러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어 진행된 VR Art Play에서는 VR 기기를 활용한 미술관 탐방으로 학생들은 가상현실 속에서 교육과정 속의 세계 명화와 한국화를 감상하고, 미술 작품 감상법과 인터랙티브 아트 체험을 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캘리컵스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캘리그래피(손글씨)와 물전사지를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텀블러컵을 만드는 활동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개성 있는 서체를 만들거나 직접 그린 그림을 물전사지로 표현하며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창의력을 발휘했다.
이번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모든 교과가 하나로 융합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학습 동기를 높였다.
한편 시량초는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함양에 힘쓸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