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교육지원청 '마인크래프트 기반 상상이룸 교육 역량강화 교원 배움자리' 운영 모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상상이룸 교육은 충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메이커 교육 브랜드로, 학생들이 만들고, 탐구하며,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교육을 의미한다.
이번 배움자리는 교사들이 상상이룸 교육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교실 속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사로는 진천상산초등학교 교사이자 마인크래프트 유튜버 '스티브 코딩'으로 활동 중인 이상민 교사가 초청됐다.
이상민 교사는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다양한 메이커 교육 사례를 공유하며, 교실 속에서 학생 주도적 수업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이 친숙하게 접하는 마인크래프트가 수업 속 메이커 교육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과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박동신 교육장은 "상상이룸 교육은 학생들이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고 경험하며 역량을 키워가는 과정이다"며 "교사들이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미래교육을 주도하는 힘을 기르고, 학생들에게 더 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