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육군이 24일 전역장병 채용 우수기업 초청 간담회를 열었다.(사진=대한민국 육군) |
24일 육군에 따르면 행사에는 취업 지원 우수기업·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항공우주산업, SK뉴스쿨, 한국연구재단과 창업 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한남대학교 등 5개 기관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육군 전역장병의 취업과 창업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의 자리와 더불어 육군 취업과 창업 지원정책 소개, 육군 전역장병에 대한 기업의 긍정적 인식을 공유했다.
우수기업·기관은 전역장병 취업·창업 지원 실적, 육군과 국방부·보훈부의 일자리 사업 참여도, 전역장병 우대채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육군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방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 후 정책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신은봉 인사사령관은 "청춘을 바쳐 국가에 헌신한 장병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고, 나아가 국가 경제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기업과 기관의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승찬 수습기자 dde06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