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에는 태안에서 힐링하세요!"

  • 충청
  • 태안군

"추석 명절에는 태안에서 힐링하세요!"

가을꽃박람회와 수목원, 휴양림 등 볼거리·즐길거리 다채

  • 승인 2025-10-01 10:03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2. 추석 연휴 태안 볼거리 1(태안 가을꽃박람회)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7일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사진은 태안 가을꽃 박람회장. 태안군 제공


2. 추석 연휴 태안 볼거리 2(천리포수목원)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7일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사진은 천리포수목원. 태안군 제공


20250822_131646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7일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사진은 청산수목원 팜파스글라스 모습.


2. 추석 연휴 태안 볼거리 4(팜카밀레)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7일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사진은 팜카밀레. 태안군 제공




2. 추석 연휴 태안 볼거리 5(안면도 자연휴양림)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7일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사진은 안면도 자연휴양림. 태안군 제공


서해안 최고의 관광휴양도시 태안군이 7일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진 태안반도에서는 바다 여행, 해안탐방로 여행, 생태·체험 여행, 농어촌 체험 여행, 힐링 여행 등 다양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사시사철 먹거리가 넘쳐 가족단위로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명절 연휴기간 태안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한다.



◆2025 태안 가을꽃박람회(남면 마검포길 200)

아름다운 가을꽃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태안의 대표 축제로 9월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남면 네이처월드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플라워파크가 주관하며 가을의 대명사 국화를 비롯해 버베나, 클레오메, 산파첸스, 샐비어, 펜타스, 금어초, 꽃담배, 설악초 등 다양한 품종이 전시하며, 야간에는 같은 장소에서 빛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천리포수목원(소원면 천리포1길 187)

아시아 최초로 '국제수목학회'로부터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선정된 국내 대표 수목원으로 고 민병갈 박사가 1962년부터 개관했으며, 56만 2천㎡ 면적에 호랑가시나무, 목련, 동백나무, 단풍나무, 무궁화 등 다양한 식물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연휴 기간인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추석맞이 행사로 각종 전시와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가을 해변의 낭만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청산수목원(남면 연꽃길 70)

SNS에서 '팜파스의 성지'로 잘 알려진 곳으로, 8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팜파스 축제가 열리고 있다. 팜파스그라스는 남미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등이 원산지인 벼과의 여러해살이 초본식물로, 선선한 초가을 날씨에 만발하는 새하얀 깃털 모양의 풍성한 이삭이 아름다워 '풀꽃의 여왕'으로 불린다.

홍가시원과 연원, 팜파스원, 밀레정원, 삼족오미로공원, 메타세콰이어 길 등 테마별 정원이 잘 조성돼 있으며, 낙타과에 속하는 알파카를 만나볼 수 있어 어린이 관람객들의 인기도 높다.



◆팜카밀레 허브농원(남면 우운길 56-19)

국내 최대의 허브관광 농원으로, 동화 속 풍경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정원에서 약 200종의 허브와 500여 종의 야생화, 150여 종의 습지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정원과 허브요리, 차,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과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웰니스 관광지'로 지정받는 등 힐링 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안면읍 안면대로 3195-6)

지난 1992년 개장한 휴양림으로 토종 적송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 자생하는 자연휴양림으로 구성돼 관광객들의 편안한 쉼터로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어 최근 더욱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 화재로 소실돼 전 국민에게 슬픔을 안겼던 숭례문 복원에 안면송이 사용되면서 안면도 자연휴양림이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태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과 안전 등 전 분야에서 철저한 손님맞이 준비에 나설 것"이라며 "연휴기간 힐링의 도시 태안에서 행복한 가을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교육감 출마 예정자들이 생각하는 특수학교 문제 해법은?
  2. 충남대 재학생 "학교명 변경, 유사학과 통폐합 반대"
  3. 열려라 취업문
  4. 타이어뱅크, 추석 맞이 세종시 이웃사랑 실천
  5. '5극 3특' 지역인재 양성대책 살펴보니… 수도권 쏠림완화 목표
  1. 추석 앞 붐비는 도매시장
  2. 대전 특수학교 문제 해결 어떻게? "분교 신설 로드맵·통폐합 학교 활용 우선 논의해야"
  3. 충남교육청,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대응 총력 "이용자 불편 최소화"
  4.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세종시 이웃과 나눔 실천
  5. [제77주년 국군의날] 밀입국·침투 최전방의 충남서해…"해안선 160㎞ 사수하라"

헤드라인 뉴스


[오늘 국군의날] 밀입국·침투 최전방 충남서해를 지켜라

[오늘 국군의날] 밀입국·침투 최전방 충남서해를 지켜라

"이곳은 광활한 바다와 갯벌만 아니라 밀입국 시도와 적의 침투가 언제든 예상되는 최전방입니다."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26일 보령시 한 항구에 정박한 육군경비정 갑판에서 마주한 방한솔 중령은 '밀입국', '침투' 그리고 '최전방'에 힘주어 말했다. 충남 서해안 전역을 감시하는 32사단 안에서 그는 보령과 서천 해안선 160㎞를 수호하는 제7해안감시기동대대의 대대장으로서, 항구에서 출항하는 어선과 낚싯배, 레저선박 그리고 내륙으로 접안하는 모든 대상에게 보안상 특이점이 없는지 확인하는 임무를 부대원과 수행하고 있다. 제7해안감시기동..

행정수도 신속 완성·공공기관 2차 이전 위해 ‘5극 3특’ 국토 재편
행정수도 신속 완성·공공기관 2차 이전 위해 ‘5극 3특’ 국토 재편

지방시대위원회가 의결한 ‘5극 3특 국가균형성장 추진전략 설계도’는 ‘5극 3특 경제권:성장과 집중’, ‘5극 3특 생활권:연결과 확산’, ‘5극 3특 추진기반:행정·재정 기반구축’이라는 3대 분야 11개 전략과제와 144개 세부과제로 구성했다. ▲경제권=경제권 전략과제는 5극 3특의 권역별 메가시티 미래 전략산업 육성이다. 시범 국가산업단지에 AX(AI Transformation) 스마트제조플랫폼을 구축하고, AI 인력 양성을 위한 AI 특화 계약학과를 신설하며 5극 3특별 연구인력 혁신센터를 확대한다. 중소기업 사업전환자금과 양..

대전 결혼 드레스 비용, 강남보다 비싸네... 결혼 전체 비용도 상위권
대전 결혼 드레스 비용, 강남보다 비싸네... 결혼 전체 비용도 상위권

대전 결혼 서비스 비용에서 드레스 기본 가격이 서울 강남보다 비싼 전국 1위를 기록했다. 결혼 서비스 전체 비용 순위에서도 대전은 지역 중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30일 한국소비자원이 8월 18~29일 전국 14개 지역 결혼서비스 업체 504개사를 대상으로 결혼식장과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패키지 비용을 조사한 결과, 대전 드레스 기본 가격(본식 1벌, 촬영 3벌)은 220만 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비쌌다. 이는 물가가 비싼 서울 강남 가격인 202만 원보다 18만 원이나 비싼 수준이며, 전국 평균(155만 원)보다 65만 원이나..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추석 앞 붐비는 도매시장 추석 앞 붐비는 도매시장

  • 열려라 취업문 열려라 취업문

  • 행정서비스 일부 제한 안내문 붙은 구청 민원실 행정서비스 일부 제한 안내문 붙은 구청 민원실

  • 2025 안전 골든벨 주인공은 나! 2025`Safe 대전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왕의 탄생 2025 안전 골든벨 주인공은 나! 2025'Safe 대전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왕의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