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가을사생 프로그램’ 포스터 |
'가을사생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이 이응노의 집 주변 가을 풍경을 직접 화폭에 담는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암 이응노 화백의 예술 정신을 되새기며 자연 속에서 창의성과 감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는 고암학술연구실 교육실과 이응노의 집 일원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먼저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 교육실에서 간단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후, 이응노의 집 주변에서 자유롭게 작품 활동을 펼치게 된다.
참여 신청은 홍성군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041-630-9309)으로 하면 된다.
윤상구 홍성군 문화유산과장은 "가을사생 프로그램은 자연의 변화 속에서 예술적 영감을 얻고, 고암 선생의 예술세계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족 단위 참가자나 미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함께 참여해 예술의 계절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암이응노생가기념관은 지역민과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예술을 통해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생활 속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