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신양초 학생회 주관 '한글날 축제' 신양초 제공 |
이날 행사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함께 참여해 한글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축제는 ▲책갈피 만들기, ▲세종대왕 슬라이딩 퍼즐, ▲활자로 쓰는 편지, ▲한글 보드게임 등 다채로운 부스 활동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학생들은 각 부스를 돌며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한글의 가치와 세종대왕의 업적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직접 만든 책갈피와 퍼즐, 활자 편지 등은 학생들에게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선사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생회 회장은 "한글날의 의미를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나눌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다"며 "부스 기획부터 준비, 진행까지 모두 힘을 모아 만들었는데, 친구들이 즐겁게 참여해줘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많이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양초는 이번 축제는 전교생이 함께 어울리며 한글에 대한 자부심을 키우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한글을 바르게 사용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