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덕면 '다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예산사과체험' 기념사진 고덕면 제공 |
이번 행사는 관내 다양한 가족이 함께 참여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문화가족 및 협의체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은성농원의 후원으로 올해 2회를 맞은 본 행사는 ▲사과파이 만들기 ▲사과따기 체험 ▲사과와이너리 투어 등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예산군청소년미래센터에서는 커피박 방향제 만들기와 전통놀이 체험 부스를 운영해 친환경적이고 즐거운 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예산군가족센터에서는 세계 문화이해 부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 체험과 상호 이해의 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고덕면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생필품 지원 및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정제민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가족이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꿀잼대전 힐링캠프 2차] 캠핑의 열정과 핼러윈의 즐거움이 만나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03d/118_20251103010000922000030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