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 유어 아이즈, 초동 두 배 성장… 누적 120만 장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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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즈 유어 아이즈, 초동 두 배 성장… 누적 120만 장 달성

  • 승인 2025-11-18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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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유아 초동
사진 = 언코어
그룹 클로즈 유어 아이즈가  '대세' 행보를 걷고 있다.

지난 11일 발매된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세 번째 미니 앨범 '블랙아웃(blackout)'은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57만 장을 기록하며 집계가 마감됐다.

이는 전작 미니 2집 '스노이 서머(Snowy Summer)'의 초동 판매량 대비 약 2배에 가까운 수치로,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초동 판매량 '커리어 하이'와 '하프 밀리언셀러'(단일 앨범 50만 장 이상 판매)를 달성을 동시에 이뤄내 '초특급 대세' 진가를 확인시켰다.

그뿐만 아니라 데뷔 7개월 만에 미니 1집 '이터널티(ETERNALT)', 미니 2집 '스노이 서머', 미니 3집 '블랙아웃'까지 총 세 장의 미니 앨범 누적 판매량 120만 장을 달성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블랙아웃'은 한계를 깨뜨리고 끝없이 질주하는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성장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국내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애플 뮤직 앨범 차트 등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 진입해 존재감을 빛냈다.

또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 뮤직비디오는 17일 기준 조회수 2800만 회를 훌쩍 넘어서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DJ 콘셉트로 활동하는 80대 여성이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SOB'를 연주하는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76만 뷰를, 'SOB'를 배경 음악으로 매혹적인 거리 캣워크를 선보이는 남성의 영상이 조회수 28만 뷰를 기록했다. 이처럼 클로즈 유어 아이즈와 신곡에 대해 소개하는 수많은 인플루언서들의 숏폼 영상이 각종 플랫폼에서 수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WDA)' K 월드 드림 뉴비전상,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남자아이돌(신인) 부문,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핫티스트 부문, '틱톡 어워즈 2025' 뉴 웨이브 아티스트상,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with iM뱅크'(2025 KGMA) IS 루키상까지, 올해 열린 시상식에서만 신인상 5관왕을 기록, 2025년 '최고의 대세돌' 진가를 뽐냈다.

한편,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미니 3집 '블랙아웃'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X'로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이날 오후 8시에는 유튜브 채널 '고고씽 GOGOSING'의 '스토어 링크 라이브(Store Link Live)'에 출연해 'X'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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