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전경 |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기간 중 총 7회에 걸쳐 관내 농촌체험농장 등 현장에서 운영된다.
이번 과정에는 서산시농촌체험협의회 소속 24개 농가가 참여한다. 참여 농가들은 각 농장이 현재 운영 중인 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살펴보고,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기법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한편, 서산 지역 농촌체험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게 된다.
특히 프로그램은 도교육청 인증을 받은 우수 체험농가를 포함한 7개 농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들 농가는 체험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풍부해 서산시농촌체험협의회 회원들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으며, 우수 사례 공유와 현장 중심 학습의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권명숙 서산시 농업지원과장은 "이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 농가 간 교류와 협력이 한층 강화되고, 우수 운영사례와 교수법이 확산 되면서 전체 체험 농가의 운영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농촌자원의 산업적 가치를 발굴하고, 체험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농업지원과(☎041-660-3927)로 문의하면 된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