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버려지는 귤껍질 유리창이 좋아해요

[생활의 지혜]버려지는 귤껍질 유리창이 좋아해요

  • 승인 2017-01-12 15:44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겨울철 과일하면 귤이 으뜸이죠. 다른 과일처럼 먹기에 번거롭지 않아 자꾸만 손이 가다 보면 귤 한 박스가 눈 깜짝할 사이에 비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먹은 건 없지만 귤껍질은 산더미처럼 싸이기도 하죠.

귤껍질로 차를 우려먹으면 감기예방과 가래, 기침에 효능을 볼 수 있다는 정도의 정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 외에 귤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은 또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⓵귤껍질은 유리창에 양보하세요

손자국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창문. 물걸레질만으로도 깨끗하지 않습니다. 신문에 물을 묻혀서 닦으면 유리가 반짝반짝 빛나기도 하는데요, 귤껍질로도 신문지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먹고 남은 귤껍질로 얼룩진 창문을 닦으면 깨끗해 진다고 하네요. 귤껍질 이제 버리지 마시고 먹을 때마다 유리창에 발라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⓶후라이 팬 냄새 말끔히

후라이팬에 밴 생선냄새, 세제로 아무리 박박 문질러도 날아가지 않은 냄새에 골치가 아프시다고요? 잘 제거되지 않는 찌든 때와 불순물이 자꾸만 눈에 거슬리기도 하죠.

이럴 때 먹고 남은 귤껍질이 최고의 해결사입니다. 귤껍질과 물을 후라이 팬에 넣고 끓여주면 향긋한 귤 냄새가 생선냄새를 말끔히 없애줍니다.

때론 답답한 속을 시원학 트여주는 귤, 이제 깨끗해진 창문으로 상쾌한 겨울풍경을 만끽하세요./온라인뉴스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랭킹뉴스

  1. 골린이의 백스윙 탑 잡기! 필수 체크 사항은? 박현경의 골프로그(6) 백스윙-1
  2.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6-1 승리 '3연패 탈출'
  3. [코로나 19] 대전, 14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4. [코로나 19] 대전 13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10명 추가 발생
  5. 정국급랭에 세종의사당 설치법 어쩌나
  1. 경남 김해서 라마단 종교 참가 외국인 코로나19 집단 감염
  2. [코로나 19] 대전 14일 신규 확진자 6명 추가 발생
  3. 가정을 해체하고 교육을 파괴하는 평등법 반대
  4. 자치분권 2.0 시대 어떻게 맞을 것인가
  5. 박형준 부산시장, "문화보국 고 이건희 회장 유지 잘 살릴 수 있는 곳 부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