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대 법률상담소는 대전 YMCA와 '의료분쟁 법률 및 전문자문 컨퍼런스'를 가졌다. |
이날 컨퍼런스는 대전YMCA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김병일 박사의 '의료분쟁에 관한 법적 검토', 충남대 병원 응급의학과장인 이진웅 교수의 '응급의료를 둘러싼 의료분쟁에 관한 실무적 검토'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론 및 보충발표자로 충남대 김영두 교수(법전원), 이석구 교수(의과대학), 충남대 병원 김영정 변호사 등이 참여해 의료분쟁과 관련한 다각도의 논의가 펼쳐졌다.
손종학 법률상담소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최근 전국적 관심을 받는 의료 관련 문제를 해결하도록 했다"며 "현재 사회에서 관심을 두는 문제를 살펴보고 공동으로 해결하는 실습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이 대한변호사협회로부터 로스쿨 인증을 받았다.
대한변호사협회 법학전문대학원평가위원회는 12일 충남대 등 25개 법학전문대학원에 대한 2주기 인증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충남대 로스쿨은 이번 2주기 인증평가 학생과 교원, 교육과정, 교육환경, 교육성과 등 총 5개 영역에서 '양호' 판정을 받았다
특히 실무경력 교원 확보 평가지표는 법정 전임교원 대비 48%를 차지, 평가 기준을 넘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왔고 교원 신규채용에 있어 출신 대학과 학과의 다양성을 평가받았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