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주말을...

즐거운 주말을...

연산군 「이중성격」 표현 "적격" 탤런트 유동근 KBS「장녹수」서 캐스팅 3년만에 친정나들이

  • 승인 1994-12-23 00:00
  • 신문게재 1994-12-23 9면
○…탤런트 유동근이 3년만에 사극에 출연,열정을 불태운다.

그은 KBS2TV「한명회」의 후속으로 내년 1월2일부터 방영될 월화드라마「장녹수」(정하연극본 이영국연출)에서 연산군 역을 맡게 된 것.

지난 91년 KBS2TV「삼국기」를 끝으로 SBS로 이적했던 그는 이 작품을 통해 3년만에 친정나들이를 하는 셈.

SBS TV에서는「댁의 남편은 어떠십니까」와「이 남자가 사는 법」등 현대물에 출연하며 코믹연기와 고뇌하는 중년의 모습을 능숙하게 소화해냈었다.

『파란만장했던 인물이었던 연산군은 연기자로서는 욕심내볼만한 대상입니다. 시인이면서 광인이기도 했던 그의 이중적 성격을 제대로 한번 그려보고 싶어요.』

KBS2丁V의 사극「파천무」에서 수양대군과「삼국기」에서 계백장군 역을 이미 소화해냈던 터라 별다른 선 굵은 연기 정평 어려움은 없다는 설명.

특히 파천무에서의 수양 대군역으로 KBS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TBC 23기로 출발해 지난 80년「형사」로 데뷔한 유동근은 주로「선이 굵은 연기자」로서의 명성을 쌓아왔다.

부리부리한 눈과 딱 벌어진 체격 등은 지적이면서도 잔인한 성격을 동시에 지닌 연산군의 배역으로는 제격 이라는게 제작진의 평.

『사극에는 역 사공부가 필수적』이라는 그는『현시점 에서 연산군을 어떻게 재조명하느냐에 연기의 초점을 맞추겠다』는 소감이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2.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3.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4.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5.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