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전파하는 백의의 천사

나눔문화 전파하는 백의의 천사

혜천대 간호학부 '어린이재단 홍보단' 발대… 캠페인ㆍ봉사 등 앞장

  • 승인 2013-04-10 18:22
  • 신문게재 2013-04-11 23면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는 10일 혜천대 진리관에서 간호학부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재단 홍보단' 을 발대했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는 10일 혜천대 진리관에서 간호학부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재단 홍보단' 을 발대했다.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 나눔 바이러스를 전파해서 몸과 마음의 행복을 전하는 백의의 천사가 될거예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최명옥)는 10일 혜천대(총장 정영선) 진리관에서 박미영 혜천대 간호학부장, 최명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 혜천대 간호학부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나눔 문화 전파에 앞장서기 위한 '어린이재단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지난 3월 진행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혜천대간의 가족회사 협약에 의거,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두 기관간의 산학협력과 교류 촉진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지원해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이들은 단원이 되기 위한 기본 소양교육과 기부 교육, 자원봉사활동 오리엔테이션, 1단원 1후원 구좌 신청 등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단'으로서의 기본 교육과정을 마쳤다. 이들은 향후 나눔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거리 캠페인과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하고, 학교폭력과 아동성폭력 예방활동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대전을 만드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박미영 혜천대 간호학부장은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나눔문화를 전파하고 행복을 전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홍보단' 활동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참으로 대견하다”고 말했다.

박 부장은“앞으로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시간들이 모여 이루어질 소중한 활동들이 나비효과처럼 큰 결과로 돌아와 아동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히고 홍보단원들을 격려했다.

한성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출연단체 모집
  2. [레저]대전형스포츠클럽 육성해 지역체육 선진화 원년
  3. [레저]충남 스포츠복지 실현…'걷쥬' 30만 도민참여 활성화
  4. '정신재활시설' 수도권 편중… "지역 장애인 배제"
  5. 대전하나시티즌 채프만 개막 앞두고 계약 해지 이유는?
  1. [문화] '건반위의 구도자' 피아니스트 백건우 대전서 공연
  2. 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은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 만들기'로
  3. 대산학교, 올해 첫 검정고시 앞두고 '열공'
  4. 충청 주말까지 건조하고 강한 바람 '산불 조심 또 조심'
  5. "합헌·靑집무실도 설치" 세종의사당 찬성 압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