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문화콘텐츠진흥원, 경북 콘텐츠 코리아랩 메이커스 참가자 모집

경북도 문화콘텐츠진흥원, 경북 콘텐츠 코리아랩 메이커스 참가자 모집

  • 승인 2017-04-12 14:17
  • 신문게재 2017-04-13 8면
  • 권명오 기자권명오 기자
▲ (제공=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 (제공=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경북도 문화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4일까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메이커스(makers) 공모전에 참가할 창작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메이커스 공모전은 경북의 문화자원 또는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개발 발굴한 콘텐츠를 소재로 미래전략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프린팅, IOT 등 첨단장비 및 기술을 접목한 융합형 아이디어 연계 상품을 직접 제작 해보고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 보는 사업이다.

첨단 기술형 뿐만 아니라 목공 및 공예를 활용한 공방형태의 문화상품 제작도 참여가 가능하다.

경북 콘텐츠 코리아랩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문화콘텐츠 관련 메이커 문화의 확산과 함께 아이디어의 현실화를 통한 창작.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공모전에 지원한 팀의 아이템의 우수성,프로젝트의 실현 가능성,상용화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8개 내외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4주간 시제품을 제작하게 되며 제작기간 동안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시설.장비 무료 이용과 기술.디자인 분야 전문가 컨설팅, 팀별 아이디어 창작료 최대 300만원 등을 받는다.

김준한 문화콘텐츠진흥원장은 “해당 사업은 문화콘텐츠 관련 창작자들의 창작 활동 지원을 통해 창업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안동=권명오 기자 km1629km@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의 최숙현 막아라" 대전 체육계도 비상
  2. [한줄서가] 생명의 그물 속 자본주의, 나무는 나무를, 콩가루 수사단 등
  3. [청소년.어린이 새책] 야구소녀, 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두 도시 아이 이야기
  4. 대전보훈청·대덕대 호우회, '함께 전하는 유공자 명패'
  5. 매년 늘어나는 몰카 범죄… 여름철엔 특히 주의해야 한다
  1.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2.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3.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4.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5.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