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기업 손잡고 경단녀 경력 이어줘

장성군, 기업 손잡고 경단녀 경력 이어줘

새일센터, 10개 여성친화기업 일촌협약

  • 승인 2018-04-30 07:33
  • 최성배 기자최성배 기자
장성군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
장성새일센터가 장성 지역 10개 여성친화기업과 지난 25일 '일촌 협약식'을 체결했다. /장성군 제공
전남 장성군이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장성새일센터')는 기업과 손잡고 경력단절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을 벌인다고 밝혔다.

장성군 관계자는 장성새일센터가 장성 지역 10개 여성친화기업과 지난 25일 '일촌 협약식'을 체결하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우선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여성 친화적 일터를 만들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여성친화일촌기업'은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친화경영에 앞장서는 업체로 장성새일센터와 연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여성인력을 적극적으로 고용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는 장성농협 농촌인력지원센터, 장성향교, 전남장성지역자활센터, ㈜현대푸드시스템, ㈜씨와이, ㈜한사랑에프에스, ㈜포미스, ㈜보만코리아, ㈜서광, ㈜나이스 10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여성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안정적인 고용과 함께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박종호 고용투자정책과장은 "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이 더욱 여성 친화적인 조직 문화와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이라 믿는다"라며 "장성새일센터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장성새일센터는 같은 날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여성 취업 활성화와 정보 공유, 취업연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일자리협력망을 함께 운영했다.

일자리협력망은 유관기관, 기업체와 직업교육훈련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협의체다. 일자리협력망은 이날 오피스실무자 교육생의 취업 연계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현재 장성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으로 오피스실무자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 및 직업교육훈련, 여성인턴십지원, 사후관리지원사업, 집단상담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장성=최성배 기자 csb5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3. [포토 &] 안갯속으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1.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2.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3. 세종서 주말 일가족 10여명 코로나19 확진… 확산 '비상'
  4.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5.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