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승인 2018-05-23 17:44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사진)2018년 3월 방송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기념촬영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강상현)는 23일 목동 방송회관에서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통심의위는 KBS-1R,3R,한민족방송(동시송출) 역사를 찾아서 700회 특별기획 '우리가 찾은 역사 이야기'에 최우수상을 시상하는 등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방송프로그램 총 6편에 대해 시상했다.



(사진)2018년 3월 방송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시상식 전경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부터 '최우수상'을 신설, 첫 수상작을 배출했다.

(사진)상패수여


(사진)위원장 인사말
<최우수상>

KBS-1R, 3R, 한민족방송(동시송출) 역사를 찾아서 700회 특별기획 '우리가 찾은 역사 이야기'

<부문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EBS-1TV EBS 다큐프라임 - '4차 인간' 3부작

SBS-FM 두시탈출 컬투쇼- '제6차 컬투쇼 UCC콘테스트'

tbs TV tbs 특별기획 '대한민국민주공화정, 100년의 약속'

KBS대구-1TV UHD 세계여성의 날 기획 '엄마의 땅'

KCTV제주방송 4·3 70주년 KCTV 특집기획 '잃어버린 마을, 잊혀진 기억'



최우수상 수상작은 다양한 역사학자들의 시각과 고증을 바탕으로 한 역사드라마로서, 700회에 걸친 방송을 통해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는데 크게 기여했고, 전문가들과 청취자가 함께 하는 미니콘서트와 인터넷 생중계 등을 통해 청취자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은 방송제작인의 창작의욕 고취와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1991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시상제도로 전통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매달 일반 시청자와 방송사업자로부터 4개 부문(지상파TV,지상파라디오,뉴미디어,지역방송)에 걸쳐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예심과 본심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 중 1편은 '최우수상'으로 채택하는 등, 연간 총 68편의 작품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반기별로 각 2편씩 연간 총 4편의 프로그램을 ‘바른 방송언어 특별상’ 수상작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강상현 위원장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시상을 통해 좋은 방송프로그램의 기준을 제시하고, 건전하고 유익한 방송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2018년 5월 방송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부터는 <뉴미디어> 부문 심사대상에 '웹콘텐츠'를 추가, 우수 동영상 콘텐츠까지 시상 대상을 확대함으로써, 웹드라마, 웹예능, 웹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자들의 창작의욕 고취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추천은 위원회 홈페이지(www.kocsc.or.kr)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 [응모안내 및 추천하기] 메뉴를 통해 추천할 수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3.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4.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5.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1.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2. 세종서 주말 일가족 10여명 코로나19 확진… 확산 '비상'
  3. 서천, 하루새 확진자 6명 발생 지역확산 우려
  4.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
  5.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