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획득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획득

  • 승인 2018-06-30 08:38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그림
건국대학교 충주병원(병원장 김보형) 인공신장실이 대한신장학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증평가에서 우수 인공신장실로 인정받았다.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평가 기준은 대한신장 학회에서 국제적 수준의 진료지침과 국내 실정에 근거하여 마련한 지침으로 서류 및 현장실사를 통해 지정하고 있다.

평가기준으로 의료진의 전문성, 환자안전 시설, 혈액투석의 과정과 적절성, 운영의 윤리성, 의무기록 및 보고 등 영역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투석전문의와 경력 있는 투석간호사가 적정수의 환자를 치료하고 있는지를 평가 하는 것이이다.

또 환자안전시설과 감염관리 등 실질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의료의 전문성과 환자 안전성을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다.

우수 인공신장실로 인정받은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인공신장실은 2021년 3월 까지 인증마크를 보유할 수 있게 됐다.

김보형 병원장은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인공신장실에 신뢰와 격려를 아끼지 않고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투석에 관해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국박스오피스 38주차] 보이콧 논란 빠진 ‘뮬란’, 삼일 천하로 끝날까?
  2. '충청의 아들'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 한 경기 4골로 새역사
  3. 해외입국 자가격리 위반 20대 벌금 300만원 선고
  4. [대전기록프로젝트] 희망을 그리고 갔다
  5. [날씨] 아침엔 쌀쌀 오후엔 후텁지근…기온차 10도 이상
  1. [새책] 고해성사를 하듯, 다시 처음 시를 쓰듯… 김선희 시인 '올 것만 같다'
  2. [날씨]아침기온 낮아 쌀쌀, "건강관리 유의를"
  3. [릴레이 인터뷰] 방기봉 "체육계의 가장 큰 힘은 지역민들의 관심"
  4. 화성시, 전투기 소음 피해 조사, 직접 확인하세요!
  5. [로또당첨결과] 929회 1등 탄생한 명당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