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드라마+PPL '인기+신뢰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핫클릭
  • 방송/연예

유명 드라마+PPL '인기+신뢰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승인 2018-11-23 17:16
  • 온라인 이슈팀온라인 이슈팀
이바돔

한국 드라마 인기가 상승하며 자연스레 극중 PPL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형태로 작품 속에 조화를 이루며, 작품성과 브랜드 이미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PPL은 특정 기업의 협찬을 대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해당 기업의 상품이나 브랜드 이미지를 소도구로끼워넣는 광고기법이다. 

TV 광고와 비교해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노출할 수 있고, 드라마의 인기 여부에 따라 홍보 효과를 무궁무진하게 누릴 수 있다. 

이바돔감자탕은 그 동안 '워킹맘'(2008), '최고의 사랑'(2011), '닥터진'(2012), '추적자'(2012), '오자룡이간다'(2012), '파랑새의 집'(2015) 등을 통해 드라마 PPL을 진행해왔다. 고객과의 접점과 가맹점의 매출상승을 위해 드라마 PPL을 비롯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최근 종영한 MBC 주말드라마 '부잣집아들'을 제작 지원하며 드라마 속에서 주인공들이 직접 일하는 곳으로 로맨틱하면서도 고군분투하는 삶의 모습들을 보여줬다. 

관계자는 “‘부잣집 아들’ 제작지원을 통해 실제 이바돔 감자탕의 음식에 대한 철학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철학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긍정적인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 외에 '원할머니 보쌈'은 '돌아와요 순애씨'(2006), '마녀유희'(2007), '왕과 나'(2007), '엄마가 뿔났다'(2008), '내사랑 금지옥엽'(2008), '수상한삼형제'(2010), '열애'(2013) 등을 통해 드라마 PPL을 진행했다.

'본아이에프'는 '꽃보다남자'(2009)_본죽,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2016)_본죽&비빔밥 카페, '싸우자 귀신아'(2016)_본도시락, '우리가 만난기적'(2018)_본죽, '슈츠'(2018)_ 본도시락, '하나뿐인 내편' (2018)_본죽&비빔밥 카페, '훈남정음' (2018)_본도시락 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노력 중이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1회 국제파크골프연합회장배 스크린파크골프대회 성료
  2. '방학 땐 교사 없이 오롯이…' 파업 나선 대전 유치원 방과후과정 전담사 처우 수면 위로
  3. [중도초대석] 임정주 충남경찰청장 "상호존중과 배려의 리더십으로 작은 변화부터 이끌 것"
  4. 대전·세종·충남 11월 수출 두 자릿수 증가세… 국내수출 7000억불 달성 견인할까
  5. [풍경소리] 토의를 통한 민주적 의사결정이 이루는 아름다운 사회
  1. SM F&C 김윤선 대표,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후원 참여
  2. 코레일, 철도노조 파업 대비 비상수송체계 돌입
  3. 대전 신세계, 누적 매출 1조원 돌파... 중부권 백화점 역사 새로 쓴다
  4. "내년 대전 부동산 시장 지역 양극화 심화될 듯"
  5. 대전 학교급식 공동구매 친환경 기준 후퇴 논란

헤드라인 뉴스


국민의힘 대전-충남 통합 엇박자…동력저하 우려

국민의힘 대전-충남 통합 엇박자…동력저하 우려

대전 충남 통합이 내년 지방선거 승패를 결정짓는 여야의 최대 승부처 중 하나로 떠오른 가운데 국민의힘 내부에서 엇박자 행보가 우려되고 있다. 애초 통합론을 처음 들고나온 이장우 대전시장과 김태흠 충남지사 등은 이슈 선점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 초당적 협력 의지를 보이고 있다. 반면, 보수 야당 지도부는 찬성도 반대도 아닌 밋밋한 스탠스로 일관하면서 정부 여당 때리기에만 방점을 찍는 모양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2일 대전 충남 통합과 관련 "통일교 게이트를 덮으려는 이슈 전환용은 아닌지, 대통령이 관권선거에 시동을 거는 것은 아..

대전의 스타 류현진.오상욱, 꿈씨 패밀리를 만나다
대전의 스타 류현진.오상욱, 꿈씨 패밀리를 만나다

대전의 대표 스포츠 스타인 한화이글스 류현진 선수·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와 꿈씨패밀리의 콜라보 굿즈가 23일 출시된다. 22일 대전시에 따르면 시는 7월 류현진 선수와 오상욱 선수의 소속사, 대전관광공사, 대전디자인진흥원과 함께 '류현진·오상욱×꿈씨패밀리 굿즈 공동브랜딩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전디자인진흥원이 선수별 품목 디자인을 완성했고, 대전관광공사가 제작과 유통, 판매를 맡았다. "우주올림픽 준비 대작전! 꿈씨패밀리 지구 특훈 모험!"이라는 스토리텔링으로, 각 캐릭터는 선수 특유의 귀여움과 훈훈..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확정, 2026년 이렇게 조성한다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확정, 2026년 이렇게 조성한다

에이앤유디자인그룹건축사사무소의 '모두가 만드는 미래'가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국제공모 최종 당선작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강주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와 관련한 진행 상황과 결과를 공표했다. 이번 공모는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상욱. 이하 LH)와 공동으로 추진했다. 당선작은 행복도시의 자연 경관을 우리 고유의 풍경인 '산수(山水)'로 해석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적 풍경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특징은 △국가상징구역을 관통하는..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동지 팥죽 새알 만들어요’ ‘동지 팥죽 새알 만들어요’

  • 신나는 스케이트 신나는 스케이트

  • 성금으로 잇는 희망…유성구 주민들 ‘순회모금’ 동참 성금으로 잇는 희망…유성구 주민들 ‘순회모금’ 동참

  • 시니어 모델들의 우아한 워킹 시니어 모델들의 우아한 워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