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생각, 안양시 귀인동에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식 열려

청년생각, 안양시 귀인동에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식 열려

청년생각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 중소 카페 프랜차이즈도 마케팅 관련 창업지원

  • 승인 2019-01-20 09:04
  • 신용환 기자신용환 기자


청년가게 5호점 인증식이 18일 오후5시쯤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안양시(시장 최대호) 동안구 귀인동에 '청년생각'(대표 이재현)이 중소 카페 프랜차이즈 '루앤비 평촌귀인점'(대표 최종민, 36)에서 '청년가게 5호점 인증식'을 진행했다.

청년생각, 안양시 귀인동에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식 열려
청년생각, 안양시 귀인동에 청년 창업가게 5호점 인증식 열려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청년생각은 청년층(19세∼39세)을 대상으로 한 문화활동과 자기계발, 일자리와 창업지원, 사회공헌 등을 지원하고 기성세대와 청년층을 멘토와 멘티로 연결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의 활동을 해 오고 있다.

특히, 청년이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자체 청년가게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에 5호점의 경우 중소형 카페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 및 창업 후 운영관리 등의 지원을 통해 청년가게 5호점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날 인증식에 최대호 안양시장의 축전이 전달되어 '청년이 찾아오는 도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축하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이와 같이 청년층이 중심이 된 단체에 대해 지속적인 소통과 도움의 손길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년생각 관계자는 이번 '청년가게 5호점'의 경우 청년가게 인증 처음으로 중소형 카페 프랜차이즈를 지원한 사례이다.

청년가게는 청년생각의 청년창업 지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업 과정 중 청년생각에서 활동하는 멘토들의 지원을 받아 창업하거나, 기창업한 청년 대표들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창업 활동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지원이 필요한 분야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 모델을 구축하는 등의 지원을 한다.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청년생각에서는 청년가게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생각은 청년과 기성세대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경기도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NGO)로 청년들의 취업, 창업, 진로, 각종 상담, 자원봉사, 재능기부, 멘토링를 위해 복합 문화공간 스터디카페 안다미로를 운영 중이다.

청년들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동아리, 소모임, 스터디를 운영하고 스터디룸을 무상 제공하며, 다양한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미자립, 위기 가정 청년들의 주택수리,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 LH공사로부터 쉐어하우스형 청년주택 일명 사회적주택 운영기관으로 지정 받아 수원 망포역에 신규 빌라를 주변시세 대비 절반 임대료로 청년들에게 임대하는 청년 사회적 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청년생각은 경기 안양 본부와 서울은평구, 중구, 성동구 지부를 비롯해 고양시지부, 수원시지부 총 40,000여명과 안양일대 12,000여명 재적회원이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양=신용환 기자 shinyw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2. 한화이글스 선수들, 팬사랑 노래제작 영상공개
  3.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4.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5. 부산지역 '4050 교수' 200명,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1. 올해 대전 아파트 3만여 가구 분양 '역대 최대'
  2. 목포시 "모든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없다"
  3.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4. 세종시 6-3생활권 주상복합 '고분양가 논란'
  5.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