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0월부터 2018년 9월까지 1년간의 민원사무에 대해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17개 지표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결과 공주시는 민원에 대한 기관장의 의지 및 관심도가 높고,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포상제도가 잘 갖춰져 있는 등 민원행정 관리기반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시민과의 적극 소통을 위해 매월 시장 민원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우선민원창구 운영, 시각장애인 점자책자 및 민원서식 외국어 번역책자 제공, 무인민원발급기에 장애인용 필수규격을 설치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시청 민원실을 찾는 고객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조성과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이 고품격의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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