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개최

세계 유수 스마트시티 전문가 IFEZ 송도에 집결

  • 승인 2019-05-08 09:56
  • 수정 2019-05-08 09:56
  • 주관철 기자주관철 기자
인천경제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세계 유수의 스마트시티 전문가를 초청, 스마트시티의 미래 가치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우수 사례 공유로 교류·협력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스마트 지속가능 도시 및 사회(Smart Sustainable Cities & Societies)'라는 주제로 인천광역시,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인천경제청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행사는 스마트시티 정책, 스마트시티 기술, 스마트 농촌과 커뮤니티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인천경제청은 스마트시티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는 국제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스마트시티 프로그램인 시티넥스트(CityNext) 디렉터인 라훌 사브데칼의 특별강연과 함께 유럽집행위원회 스마트시티협의체 조지 사라이바 위원장, 세계프로젝트경영협협회(IPMA) 헤수스 알메라 회장, 공유차량의 대표회사인 우버의 에밀리 포트빈 디렉터 등이 방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국내외 스마트시티 전문가와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종호 인천경제청 차장은 "국제도시 송도에서 세계 석학들을 모시고 스마트시티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매년 공동개최를 통해 인천 송도가 세계 스마트시티 기술과 지식을 공유하는 세계적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은 사전등록을 통해 행사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홈페이지(http://2019symposium.smartcities.kr/)와 모바일을 통해 5월 7일부터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4.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5.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1.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2.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3.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4. [한줄서가] 코의 한의학, 노동자 주주, 하루 10분 그림책 질문의 기적 등
  5. [대전기록프로젝트] 세 개의 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