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1기 부모 놀이인식 개선 교육 마무리

당진시, 제1기 부모 놀이인식 개선 교육 마무리

하반기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선보일 예정

  • 승인 2019-05-16 06:51
  • 수정 2019-05-16 06:5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부모놀이 인식개선 교육 (2) (1)


당진시는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제1기 부모 놀이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의 놀 권리 증진 분야 첫 사업인 이번 교육은 아이와 어떻게 놀아야 할지 고민인 부모들에게 직접 놀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놀이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 가정에서 아이들과 간단한 재료를 갖고 누구나 쉽게 다양한 놀이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4주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에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당진지역에 거주 중인 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전래놀이와 창의놀이, 보드게임 등을 체험하고 놀이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교육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달 18일부터 격주로 3회에 걸쳐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반짝놀이터도 시범 운영한다.

반짝놀이터는 어린이가 보호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진에 거주 중인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시는 부모놀이인식개선교육과 반짝놀이터의 시범 운영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점을 보완해 올해 하반기 좀 더 알 찬 놀이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부모는 "요즘은 놀 때도 돈을 내야 하니 놀면서도 무엇인가를 배워오기를 바랐던 마음이 컸던 것 같다"며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앞으로는 아이들과 함께 그냥 신나게 놀 수 있는 진짜 놀이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요즘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로 놀이와 여가를 충분히 누리지 못하고 있다"며 "아동의 기본 발달 영역이자 유엔아동권리협약 제31조에 명시된 기본권인 놀 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2.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3.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4.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2.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3.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4.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