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클리닉 키네스 수원점 “초경 후 아이 키성장 고민된다면”

성장클리닉 키네스 수원점 “초경 후 아이 키성장 고민된다면”

  • 승인 2019-07-19 11:00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JD
사랑하는 내 아이의 키가 작아도 문제지만, 너무 빨리 커도 조숙증이 아닌가 싶어 걱정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무작정 키를 키우기 위해 주사나 약물을 찾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한다. 아이들마다 각자의 신체 조건, 유전 성향에 따라 서로 다른 성장 단계를 보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개인별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현재 성장 단계와 신체 기능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고, 부득이하게 약물을 사용해야 할 때도 부적절한 영향은 없는지 자세히 따져봐야 할 필요가 있다. 성장과 관련된 호르몬에 작용하는 약물은 아이의 평생을 두고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문가를 찾아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맞춤형 처방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키네스 성장클리닉의 가장 큰 특징은 정밀한 검사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한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진행한다는 점이다. 단순한 성장판 검사가 아닌 10가지 성장정밀검사를 통해서 아이들의 성장 단계를 진단하고, 이러한 검사 결과를 토대로 과학적인 신체기능 분석과 맞춤운동을 1:1 맞춤형 관리프로그램에 적용한다.

특히 수원점의 경우 얼마 전 초경을 한 딸이 8개월 동안 3cm밖에 자라지 않아 성장판 검사를 하니 성장판이 거의 닫혀가는 중이며, 155~156cm가 예상키로 측정되어 키네스를 방문한 사례가 있었다.

해당 지점은 역삼센터를 통해 성장정밀검사를 진행한 후, 개인 몸상태에 맞는 맞춤 운동을 처방해 관리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키네스 수원점 관계자는 “여학생들의 경우 초경 이후 성장이 더딘 것에 대해 우려하는 학부모님이 많다”라며, “키성장의 경우 개인에 따른 정확한 생활습관 파악과 영양상태가 중요하기 때문에 키네스에서 성장정밀검사 후 현재 몸상태에 맞는 개인별 맞춤운동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키성장에 가장 좋은 것은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이지만, 개인 특성에 따른 다양한 보완책을 통해 최대한 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하면서, “멀리서도 찾아 오시는 분들이 많아 늘 감사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키네스 수원점에서는 무료 일일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유선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5.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1.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2.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건강]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잘 씻고, 잘 먹고, 잘 자야
  5.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