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자살예방대책 마련 총력!

태안군, 자살예방대책 마련 총력!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승인 2019-08-14 10:11
  • 수정 2019-08-14 10:11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 (2)
태안군은 지난 1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허재권 부군수를 비롯해 22개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 모습.


태안군이 ‘자살로부터 더 안전하고 잘사는 태안’구축에 최선을 다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해 22개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9년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 자살예방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에 이어 대군민 자살예방 홍보 추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취약 독거노인 자살예방 모니터링, 교량 및 저수지 투신예방 대책, 자살예방 디자인 활용 도시경관 사업 추진 등 22개 부서에서 25개의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가 발표됐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협업과제를 공유해 효율적으로 자살예방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군 보건의료원을 중심으로 올해 ‘자살로부터 더 안전하고 잘사는 태안’을 비전으로 정하고,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역할을 분담하고 통합적이고 다양한 접근전략으로 자살고위험군 조기관리 등을 중점 실시하고 있다.

특히, ▲범사회적 자살예방 환경 조성 ▲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 제공 ▲자살예방정책 추진 기반 강화 등을 통해 자살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살은 개인적·사회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경제·사회·보건 등 모든 분야에서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각 부서의 전문 분야를 접목한 이번 시책을 통해 실질적인 자살 예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키다리 아저씨(?)의 인터뷰 중독
  2. 현충원 주변 도로 임시버스전용차로 운영한다
  3. 단재 신채호 선생 대전 최초 추모제 '내의연결사심' 숭고한 뜻 새겼다
  4. [오늘날씨] 6월 5일(금) 전국 맑고 남부 폭염 "내일은 덜 더워요"... 오후 경북내륙 소나기
  5. [날씨] 대전·금산 한낮 31도… 현충일엔 오후부터 소나기 내려
  1. 대전·세종 아파트 매매가 다시 상승세… 충북 방사광가속기 호재
  2. 천안서 계모에 의해 가방서 숨진 9살 추모 이어져
  3. 성남시 코로나 확진자, 업무차 대전 방문 '대전시 감염차단 즉각조치'
  4. 아산시, ㈜톱텍과 150억원 규모 마스크 생산 투자 MOU 체결
  5. 21대 전반기 국회의장에 '박병석' 선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