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종합병원, 추석 연휴 비상진료 시스템 '가동'

대전 종합병원, 추석 연휴 비상진료 시스템 '가동'

대전시, '추석 연휴 응급진료 상황실' 운영

  • 승인 2019-09-11 10:11
  • 박전규 기자박전규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 종합병원들이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과 응급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진료 시스템을 가동한다.

우선 충남대병원은 연휴에 응급의료 공백의 방지를 위한 비상진료체계를 수립했다. 연휴 기간 권역응급의료센터, 중환자실 등 모두 정상운영을 진행하며 외래 진료는 휴진에 들어간다.

대전성모병원도 연휴 기간 비상진료 시스템을 가동한다. 대전성모병원은 연휴 기간인 12일부터 14일까지 외래진료는 하지 않으며, 이 기간 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 진료 공백에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심장, 뇌혈관질환 등 촌각을 다투는 질환에 대해서도 진료 및 시술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운영한다.

을지대병원은 명절 연휴(12~15일) 기간에 응급의료센터를 강화한다. 응급실 내·외과계 전문의 상주 및 관련 부서(간호부, 원무부, 영상의학과 등) 근무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병원 측은 "추석 연휴 환자와 내원객의 불편 없이 원활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응급의료센터 진료를 강화하는 등 진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밖에 건양대병원도 연휴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가동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12일부터 15일까지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응급진료 상황실'을 가동한다. 박전규 기자 jkpark@

을지대학교병원 전경사진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2021시즌 전력강화 어디까지 왔나?
  2. [나의 노래] 화사의 'Fly me to the moon'
  3. 한화이글스 선수들, 팬사랑 노래제작 영상공개
  4. 부산지역 '4050 교수' 200명,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5. [목요광장] 테스형, 고맙습니다.
  1. [중도시평] 싱어게인 ‘30호’ 그리고 배재대
  2. 목포시 "모든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없다"
  3. [편집국에서] 충청대망론
  4. [우창희의 세상읽기] 국산 1호 ‘코로나19 치료제’ 뜨거운 논쟁
  5. [코로나19 사태 1년] 대유행 기로마다 종교발 확산… "기독교 불신 해소해 나가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