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위원 워크숍 개최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위원 워크숍 개최

-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대한 이해와 협의체 위원의 역할 전달

  • 승인 2019-09-20 19:04
  • 수정 2019-09-20 19:04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190923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광훈 민관공동위원장, 이하 협의체)는 지난19일, 20일 이틀간 강원도 정선에서 대표, 실무, 실무분과, 읍면동 등 전체위원 80여명이 참가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를 주제로 한 사회복지 실천과 연구소 이경국 소장의 특강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방법에 대한 투엠 인재개발원 전미영 원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또, 레크레이션을 통한 화합의 장을 통해 참가자들 간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는 이번 워크숍이 지역사회 통합돌봄에 대한 이해와 협의체 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지역주민의 복지의식을 고취하고 협의체 조직의 화합과 소통을 이루어 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광훈 민간공동위원장은 "시협의체와 읍면동협의체가 소통하면서 서로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워크숍에 참석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협의체가 충주시의 민관협력구심점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며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체계를 조성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서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2.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3.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4.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5.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1.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2.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3.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4. 코로나19 감염 우려속 대전 공공체육시설 33개 완전 개방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