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교육은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 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해 재난안전 전문능력을 향상 시키고 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재난안전 전문 강사인 정인주 한국방재협회 실행위원의 위기관리 매뉴얼 작성과 협업기능의 이해 및 이현숙 한국재난안전연구원 대표의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에 이어 장인석 한국방재협회 자문위원의 국가재난관리체계의 이해와 재난관리 정책추진 방향 이해하기 등 최근의 재난대응 사례와 현장 중심의 교육이 진행돼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박월훈 시 시민안전실장은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재난안전종사자들의 임무와 역할이 숙달되도록 교육과 훈련을 반복해야 한다"며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확대해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은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은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받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시는 이번 교육 외에도 인재개발원에 재난안전 전문과정과 사이버 교육과정도 개설해 재난안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