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해피버스데이' 운행

진주시,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해피버스데이' 운행

3인승 중형버스 이용 장난감 대여

  • 승인 2019-11-07 17:06
  • 수정 2019-11-07 17:06
  • 배병일 기자배병일 기자
경남 진주시는 7일 오전 10시 초전동 진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9년 복지박람회에서 시민과 장난감은행 운영협의회원 등 유관기관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개소식을 개최하고 차량 시승체험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장난감은행은 인근에 장난감은행이 없는 13개 면, 7개 동 영유아 가정에 장난감은행 이용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33인승 중형버스를 이용하여 장난감을 대여 해 주는 사업이며 11월 8일 오전 10시 진성면사무소 주차장을 시작으로 공휴일을 제외한 월~금까지 해당 지역을 순회 방문 할 계획이다.

대여 기간은 최대 2주, 대여 수량은 2점(대형 1점, 소형 1점 또는 소형 2점)으로 대형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된 이용자에게 대여 가능하며 장난감은행에 회원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신규회원도 차량 내에서 가입과 동시에 회원증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운영으로 그동안 장난감은행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던 원거리 지역민들이 많이 이용하기 바란다"며 "영유아 가정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진주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장난감은행 운영지역 및 시간, 대형 장난감 예약, 이용수칙 등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주=배병일 기자 334700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만년 유망주' 김민우, 올 시즌 한화 토종 에이스 우뚝
  2. [영상]코로나 시대에 맞이하는 여름! 에어컨 켜야 하나 말아야 하나
  3. 대전문화재단 위·수탁 시설 대전문학관의 '독립' 가능할까
  4. [새책] 사막 위 해탈로 얻는 진정한 평화 '문도선행록'
  5. [날씨] 안개 자욱한 아침… 낮 최고기온도 '23도' 수준
  1. '첫 시험 전 범위' 등교 개학 연기에 중2도 내신 부담 커져
  2. 대전시립연정국악원, 6월부터 오프라인 공연
  3. [5월 25일 실종아동의 날] 대전서 올해 미제 실종 아동 벌써 3명… 지문사전등록제 적극 활용해야
  4.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 승. 4경기 연속 무패’를 노린다
  5. 마당극패 우금치 별별마당 우금치 ‘수근수근 버스킹’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