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규 위원 위촉

논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규 위원 위촉

환경행정 시민의견 수렴 등 다양한 활동 추진

  • 승인 2019-11-20 02:04
  • 수정 2019-11-20 02:04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지속가능발전위원위촉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8일 논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신규위원 10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논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범지구적으로 생각하고 광역에서 계획하고 지역에서 행동하라’를 슬로건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분위기 조성 등 시정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된 민·관 협력기구이다.

지난해 12월 총 50명의 위원을 위촉해 제4기 협의회를 구성한 것에 이어 관련 조례 개정에 따라 10명의 추가 위원을 위촉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환경행정에 대한 시민의견 수렴, 녹색 생활실천 교육, 홍보사업 및 환경보전활동 시민운동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011년 처음 활동을 시작한 후 그린리더 양성교육, 찾아가는 기후학교 교육, 차없는 거리 캠페인, 도랑살리기 사업, 녹색생활실천 홍보 캠페인 등 시민, 민간단체, 기업 등이 협력해 환경보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황선홍vs최용수 한밭벌 빅매치! 누가 웃을까?
  2. [한줄서가] 바보, 인요가, 10대와 통하는 철학 이야기 등
  3. 올해 11개 신규 체육대회, 코로나19로 전부 물거품
  4.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5. ‘이응노와 구글 아트 앤 컬처’ 특별전… 대전 최초 화상 온라인 간담회
  1.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2. [새책] 작품을 수놓은 무수한 정체성과 사랑… '소녀 연예인 이보나'
  3. 한화이글스 송창식 선수 은퇴
  4. [한방병원 이대로 괜찮은가] 상. 우후죽순 늘어나는 한방병원… 그 이유는?
  5. [날씨] 오전까진 빗방울… 오후부터 더워져 한낮 27도 '후덥지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