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환 파주시장, 임진각 평화 곤돌라 동절기 현장방문

최종환 파주시장, 임진각 평화 곤돌라 동절기 현장방문

  • 승인 2019-12-03 11:43
  • 수정 2019-12-03 11:43
  • 김용택 기자김용택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 임진각 평화 곤돌라 동절기 현장방문 (2)
최종환 파주시장, 임진각 평화 곤돌라 동절기 현장방문/제공=파주시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11월 29일 파주 임진각 평화 곤돌라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임진각 곤돌라 설치공사는 현 공정률 85%로 주요 토목과 건축공사를 마무리하고 곤돌라 주요 기계 자재를 설치하는 등 적기준공을 위해 동절기에도 공사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는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사의 외국 기술자가 직접 시공에 투입해 더욱 꼼꼼하고 안전한 시설물 설치에 매진하고 있다.

이날 방문에서는 내년 3월 곤돌라 개장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동절기에 고생하는 공사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첫 캐빈을 시범운행 중에 있어 이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기념 동판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시범 탑승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안전사고 예방과 면밀한 시공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곤돌라가 파주시 최고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진각 평화 곤돌라는 길이 850m에 캐빈 26대를 운행하고 올해 말 공사를 완료해 2개월간 시험 운행을 거쳐 내년 3월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파주=김용택 기자 mk4303@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4.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3.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4.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5.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