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9일 북 콘서트

주목받는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9일 북 콘서트

  • 승인 2019-12-08 11:26
  • 김성현 기자김성현 기자
황운하(57) 대전경찰청장이 9일 '절대권력' 검찰과 맞서 싸워온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검찰은 왜 고래고기를 돌려줬을까'를 출간하고 북 콘서트를 연다.

울산경찰청장 재직 당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 수사 논란과 박용갑 중구청장 불출마 등으로 최근 정국에서 주목받는 만큼, 어떤 얘기가 오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19112801002795300123931
책표지
황운하 청장 북 콘서트는 9일 오후 7시 대전 중구 대전시민대학 식장산홀에서 열린다. 이번 북 콘서트는 '검찰은 왜 고래고기를 돌려줬을까'라는 제목의 저서 출간을 기념해 마련한 자리다.

292쪽 분량의 이 책은 '검찰과의 전쟁·잊지 못할 사건들·가지 않은 길·묻고 답하다'라는 4개 의소제목으로 구성됐으며 황운하 청장이 경찰에 몸담으면서 다루거나 겪은 수많은 사건과 함께 '절대권력'인 검찰과 맞서 싸워온 이야기를 담았다. 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계기로 불거진 검찰 개혁에 대한 대담과 현실정치 참여 등 경찰 퇴직 후 인생 설계도 그렸다.

북 콘서트 기획은 황운하 청장 본인이 아닌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참석자 규모는 애초 황운하 청장 지인과 소셜미디어(페이스북·네이버 밴드) 팔로워·회원 중심으로 계획됐다.

그러나 울산경찰청장 재직 당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 수사를 놓고 황운하 청장에 대한 검찰과 야당의 공세가 집중된 상황인 만큼 행사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내년 4월 총선에서 대전 중구 국회의원에 도전장을 던진 황운하 청장은 최근 유력한 경쟁자였던 박용갑 중구청장이 총선에 불출마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1.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2.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3.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4.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5.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