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SW마이스터고, 연합 해커톤서 미래역량 구현

대덕SW마이스터고, 연합 해커톤서 미래역량 구현

대덕·대구·광주 SW마이스터고 연합
IITP원장상 '무드 트래커 어플리케이션'팀

  • 승인 2019-12-09 17:21
  • 수정 2019-12-09 17:21
  • 신문게재 2019-12-10 20면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noname01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들이 '2019 SW마이스터고 연합 해커톤' 대회를 통해 SW미래인재 역량을 뽐냈다.

2019 연합 해커톤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주관으로, 지난달 21일부터 22일까지 대덕·대구·광주 SW마이스터고 학생들이 팀을 이뤄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현했다.

이번 대회엔 1, 2학년 학생 40명이 참가해 6인 1팀 20여개 팀으로 활동하며 팀별 주제에 맞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필요 시 멘토의 지원을 받아 최종 결과물을 구현했다.

안랩·더존비즈온·한컴MDS·현대엔지비·한국생산성본부·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의 SW기업 담당자가 직접 심사 및 해커톤 주제 선정부터 시상까지 참여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에는 '무드 트래커 어플리케이션'팀이 선정돼 글로벌 해외연수 기회를 얻었다. 기업팀 수상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상 '블록체인기반 전자계약서', 한컴MDS 대표이사상 'Prestyle', 안랩 대표이사상 '같이사쉐어', 현대엔지비 대표이사상 '스포츠 친구 모집 SW', 한국생산성본부회장상 'IoT 스마트팜 개인용', 더존비즈온 대표이사상에는 '학교에서 사용 할 수 있는 AI비서' 등 6개팀이 선정돼 태블린 PC를 받았다. 인기상 수상 3개팀에게는 무선이어폰을 제공됐다.

안희명 교장은 "SW지식을 기반으로 집단 지성을 활용한 연합 해커톤을 통해 학생의 창의적 융합 사고 능력제고 및 네트워크 형성의 장(場)마련에 적극적으로 선도할 것"이라며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춘 SW 인재를 지속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및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불면의 하룻밤이 오랜 여행보다 훨씬 더 많은 생각을 낳는다"
  2. 대전시립미술관-KAIST 지역문화 발전 기반 맞손
  3. 경찰청 경무관급 전보 인사 발표… 충청권은
  4. 이규문 대전경찰청장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
  5. [날씨] 계속되는 장마… 내일까지 30~60㎜ 쏟아진다
  1. [날씨] 충남 남부 중심으로 내일까지 50~100㎜ 호우주의보
  2. 대전하나시티즌 경남에 2-3역전패, 선두 싸움 제동 걸렸다.
  3. 황선홍, 교체 멤버에서 실수가 패착으로 이어졌다.
  4. 목포 A아파트서 건축폐기물 무더기 발견
  5. ‘중국 들어갔다 와야 하는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