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0년 귀농귀촌분야 농촌진흥사업 신청 접수

공주시, 2020년 귀농귀촌분야 농촌진흥사업 신청 접수

귀농인 영농 및 유통지원 사업.멘토멘티 현장실습 등 4종

  • 승인 2020-01-18 18:29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시가 지역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귀농·귀촌분야 농촌진흥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귀농인 대상 농촌진흥사업은 ▲젊은 귀농인 영농기반 구축사업 ▲귀농인 영농 및 유통지원 사업 ▲귀농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 ▲멘토멘티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 등 모두 4개 사업이다.

도시민 농촌 유치 지원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젊은 귀농인 영농기반 구축사업'은 만 20세 이상 40세 이하 청년 귀농인을 대상으로 젊은 청년층을 정착시켜 농촌의 후계자로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다.

'귀농인 영농 및 유통지원 사업'은 전입한 지 5년 이내 귀농인을 대상으로 유통 등 6차 산업을 육성 지원하는 사업이며, '귀농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전입한 지 5년 이내 귀농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귀농창업을 지원한다.

또, '멘토멘티 선도농가 현장실습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 신규 농업인이나 만 40세 미만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3~7개월 간 관심작목 분야의 재배기술 습득 등 선도 농업인의 멘토링 기능을 통해 빠른 적응을 위한 교육 사업이다.

멘토(선도농가)에게 월 40만원, 멘티(초보귀농인)에게는 월 80만원을 지원하며, 올해는 귀농인 15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귀농인 농촌진흥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귀농인은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농촌진흥과 귀농귀촌팀(840-8848)으로 오는 31일까지 방문 신청하면 된다.

류승용 농촌진흥과장은 "귀농인들이 공주에서 제2의 인생을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 사업을 추진해 안정 정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4.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