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건강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9년 사업보고회”

“계룡시건강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9년 사업보고회”

  • 승인 2020-01-24 11:32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사본 -야스요1
계룡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희원 센터장)는 지난해 12월 21일 토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계룡문화예술의전당 1층 (다목적홀)에서 두 번째 우리들의 이야기 “2019년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종강식”을 개최했다.

이는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해준 분들을 모시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계룡시 다양한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가정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의 결실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부 체험행사로 가족사진전, 퀼트전시전, 다문화 물품전시전, 각국의 전통의상체험 및 포토존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직접 보고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취창업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결혼이주여성들이 직접 커피를 만들어 오시는 손님을 대접하는 커피시음회가 진행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부는 본 행사는 다양한 가족 17팀이 각 나라의 전통의상(한국,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일본 등)을 선보인 패션쇼로 한국어종강식 및 사업보고대회를 열었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29명의 다문화가족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쓴 “오색별빛” 나눔봉사단 1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열심과 사랑이 느껴진 한국어 교육생들의 “아름다운 세상”합창, 난타동아리 레인보우 “두드림”과 댄스위드미“꾼”의 힘이 있고 멋진 공연으로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다양한 가족들이 본 행사의 합창, 난타, 패션쇼를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다양한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가까워 질 수 있는 너무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열심히 준비하는 회원들과 센터 선생님들의 모습이 너무도 아름다웠다. 미구찌 야스요명예기자(일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4.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5.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실시간 주요뉴스